728x90


해석 : 그대의 시대는 천년 만년 이어지리라. 모래가 큰 바위가 되고, 그 바위에 이끼가 낄 때까지
이게 왜 문제 될 만한 노래이냐고? 라고 묻는다면 대답해 드리는게 인지상정....;

여기에서 그대(君) 는 임금 곧 일왕(日王)을 나타내는 말이고, 일왕의 세대가 천년만년 계속 되리라~ 고 하는 내용의 일본국가(國歌)이다. 이 곡이 국가로 지정된 것은 1999년「국기 및 국가에 관한 법률」에 의해서 이다. 
이 곡은 19세기 후반에 지어진 곡이었으나 국가로 인정 받지는 못하였지만, 일제강점기 시대때는 강제적으로 불리게 된 곡이이었고, 극우 세력들이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할 때 군복을 입고 비장하게 부르던 곡이기도 했다. 세계2차대전 패망 후 금지시킨 곡이지만, 다시 부활 한 것이다. 일본 내에서도 이 곡을 국가로 지정하는 것을 반대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았다고 한다..

참고로 지금의 일본국기인 히노마루-日の丸도「국기 및 국가에 관한 법률」에 의해 공식적으로 일본 국기로 지정하였다. (이 전엔 그 빨간 동그라미 깃발이 일본선박, 일본해군의 표식기었다고 한다)

일본문화교과시간에 들어봤는데 굉장~히 느리게 부른다. 파/시가 없는 일본5음계를 사용하여 매우 단조로운 음 구성이다.  1880년 궁내성 아악과 직원인 히로모리 하야시[林廣守]가 현재 기미가요의 곡을 만들었으며, 독일 음악가 프란츠 에케르트(Franz Eckert)에 의해 완성되었다고 한다.
(일본 문화를 보면 독일 , 오스트리아와 좀 친한 것 같다..)
듣기 싫으니 링크는 안함.


사실 조혜련씨가 일본 방송에서 불러서 문제가 됐다고 하지만, 이게 뭣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그 사건 때문에 알게 된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. 조혜련씨도 그러했을 것이다. 왠 여인이 이쁜..옷.. 을입고 나와서 부르니깐 민요 인지 알았겠지.. 시간이 좀 지났지만 다시 한번 아픈 기억을 꺼내 사죄한다는 뜻을 밝힌 그녀.. 당신의 진심을 잘 알겠습니다. 미국진출도 화이팅.



반응형
Posted by by 음악공학
,